교육과정로드맵

글로벌경영학과 교육과정 로드맵

글로벌경영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 이미지
<table> <thead> <tr> <td>전공영역</td> <td>2-1</td> <td>2-2</td> <td>3-1</td> <td>3-2</td> <td>4-1</td> <td>4-2</td> </tr> </thead> <tbody> <tr> <td>기초</td> <td> <ul> <li>◆● 생산운영관리</li> <li>◆● 재무관리</li> <li>◆● 경영정보학개론</li> <li>◆● 인력자원개발</li> <li>◆● 마케팅원론</li> </ul> </td> <td> <ul> <li>◆● 국제물류론</li> <li>◆● 중급재무관리</li> <li>◆● 조직론</li> <li>◆● 지식격영의이해</li> <li>◆● 투자론</li> </ul> </td> <td> <ul> <li>◆● 소비자행동론</li> <li>◆● 원가관리회계</li> </ul> </td> <td> </td> <td> </td> <td> </td> </tr> <tr> <td>핵심</td> <td>◇○ 국제경영학</td> <td>◇○ 국제마케팅 </td> <td> <ul> <li>◇○ 글로벌인적자원관리</li> <li>◇○ 전자무역실무</li> <li>◆● 무역금융론</li> <li>◆● 국제시장조사론</li> </ul> </td> <td> <ul> <li>◇● 국제재무</li> <li>◆● 극제부동산론</li> <li>◆○ 무역계약론</li> </ul> </td> <td> </td> <td>◇○ 환경경영 </td> </tr> <tr> <td>심화</td> <td></td> <td></td> <td>글로벌브랜드관리 </td> <td> </td> <td> <ul> <li>◆● BUSINESS ENGLISH1</li> <li>◆○ 글로벌비즈니스매너</li> </ul> </td> <td> <ul> <li>◆● BUSINESS ENGLISH2</li> <li>◆○ 중국비즈니스매너</li> </ul> </td> </tr> <tr> <td>졸업과목</td> <td></td> <td></td> <td> </td> <td> </td> <td>★○ 장보고무역세미나 </td> <td>★○ 장보고무역세미나 </td> </tr> </tbody> </table>
  • ◇ 전공필수
  • ◆ 전공선택
  • ○ 당학과 관장과목
  • ● 타학과 관장과목
  • ★ 졸업프로젝트
  • 기초 : 전공과 관련된 기초/탐색 과목 (1~2학년 배정)
  • 핵심 : 특정 학문분야의 전문가적 자질을 기르는데 핵심적으로 필요한 기본 과목
    * 기존 전공필수 개념 (1~4학년 배정)
  • 심화 : 각 전공에서 난이도가 높거나 실무와 융합 또는 학과 간 연계 등 다양하게 개설되는 과목 (3~4학년 배정)